미술로㈜는 잠들어 있는 미술품을 깨워 재평가의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품 관리 플랫폼 기업입니다.
국내 수많은 예술가와 수백 만 점 이상의 미술품이 대부분 3無(무가치, 무관심, 무방비)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.
이에 미술품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 및 관리하는 동시에 일반인도 언제든 관람할 수 있는 ‘개방형 수장고 전시관’의 운영을 통해 기존의 미술품 관리 구조 체계와 시장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. 또한 미술품 렌탈, 이미지 판매, NFT 및 메타버스 시장 등 다변화하는 미술 산업 구조에 대비하고 재평가의 기회를 제공하는 미술품 통합 관리 및 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.
‘미술로’ 수장고는 미술품 보관 목적으로만 운영되는 일반 수장고와 다르게 누구나 관람하고 거래할 수 있는 「개방형 수장고 전시관」으로, 24시간 항온항습, CCTV 가동, 방재시스템 등 최적의 미술품 보관 환경 조성 및 관리, 상설 전시를 통해 판매와 렌탈을 목적으로 한 오프라인 플랫폼입니다.
■ 전시 개요 1. 전시기간: 반입일로부터 12개월 (전시 기간 중 다른 미술품으로 교체 가능)
2. 전시장소: 충북 음성군 대소면 대동로 537번길 102 (인터바스 내)
3. 사용료(월): 2면 - 3만원 / 4면 - 6만원 / 6면 - 9만원
■ 전시 내용
1. 전시목적: 수장고 전시장에 입고 된 작가 300여명과 4,000여점 작품을 1년간 보관하고 상설 전시하여 렌탈을 목적으로 한 수장고 전시회
2. 전시면적: 2m x 2.7m, 양면 사용가능 (40호 이내 작품 12~15점 설치 가능) / *전시장 참고 이미지
■ 추진 일정 1. 지원방법: 신청서 작성 후 메일발송 (work.misullo@gmail.com)
2. 작품반입: 계약서 작성 후 반입날짜 예약 후 직접 반입.
3. 작품반출: 전시 완료 후 10일 이내 반출 (연장 가능)